분데스리가 28라운드에서 바이에른 뮌헨이 하이덴하임에게 2대3으로 역전패 한 뒤, 독일 언론들이 일제히 김민재를 비판하는 기사를 쏟아냈습니다.

#김민재 #분데스리가 #바이에른뮌헨
 
● 엠빅뉴스 구독 https://www.youtube.com/@mbicnews?sub_confirmation=1
● 홈페이지 https://imnews.imbc.com/original/mbig/2024.html
● 페이스북 https://facebook.com/mbicnews
● 네이버TV https://tv.naver.com/mbignews
● 엠빅스포츠 https://tv.naver.com/mbicsports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40 Comments

  1. 요 언론 핵심을 못보네 역시 냄비근성. 독일 인종차별로 개퇴물 백인 다이어 이용해서 실력 있는 김민재 마녀사냥한거고, 독일 매체가 인종차별 극심한데 그 언론 주도한 마녀사냥에 멘탈 털려있는 상태일뿐 실력때문이 아님.

  2. 뭐 그럴 수 있지 까지말자 뮌헨에 안맞고 그럼 다른팀으로 가면된다, 빠른이별하고 나가자 누가뭐라해도 우리 수비수다

  3. 투헬이 김민재를 간절히 원할때도 보면 한가지 단점으로 너무 공격적인 성향이라는거였는데
    진짜 안맞다…투헬은 수비라인에서 얌전히 지키고 볼배급해줄 선수를 원했고 다이어가 이런것만큼은
    김민재보다 나으니까 밀릴 수밖에 없는 듯. 뮌헨처럼 내려앉아서 시작하는 팀보다는 강한 압박으로 볼탈취해서
    공격 전개하는 팀에서 불러주길 바랄수밖에….지금 투헬이 추구하는 팀컬러에 안맞으니까 어쩔수 없음.
    나폴리때도 보면 최후방에 지킬때 빠른 주력으로 다 커버치던 모습이 그립네요.

  4. 전술과 조직력을 개선하지 않고 선수 개인을 흠잡는 그런 자세는 결코 팀의 수준을 올리는데 도움이 안되죠. 한국선수들이 훌륭하다는 건 알고 이미 느꼈을 텐데. 국가대항전 해봤으니.

  5. 시즌 내내 잘하다 오랜만에 선발 나와서 좀 못하면 걍 실력이 없는거고
    지금까지 축구 인생에서 잘한적이 없는 애가 몇번 약팀 상대로 실수가 없다기 보단 그냥 운좋아서 골 안먹으면
    걘 거진 월클 대우고ㅋㅋㅋㅋ

  6. 투헬을 비판해야지
    전반이랑 직캠 상대팀 전술에 아무대응도 안하는데 상대팀 역습에 공격수 숫자 늘렸는데 미더필더 윙백이 전반처럼 올라가는데 어떻게 안뚫리냐

  7. 김민재가 무슨 월클? ㅋ 국뽕이 도를 넘었죠..
    김민재선수 커리어 90퍼이상이 k리그와 중국리그에서 뛴선수인데…
    터키라는 작은 리그에서 1년 그리고 세리에 중위권 클럽가서 1년 고작 뛴게 전부인데 운좋게 동료빨 버스로 우승버스탑승한거 땜에….뮌헨의 백업수비수로 갈수있었던거죠…
    주전수비수 부상으로 초반에는 백업으로 영입됬지만…선발했던거고..이제 부상복귀한 주전선수들 돌아와서 당연히 이제 벤치행인건데…ㅋㅋ
    김민재 영입한게 투헬입니다. 애초에 투헬은 부상주전센터백들땜에 백업용도로 영입한거죠..
    어느 빅클럽이 주전 센터백을 그리 낮은돈으로 영입합니까?? ㅋ빅클럽이라면 계약기간이 풀로 남아있는 상황의 수비수라면 1천억이상은 들여서 데려오죠..
    더리흐트가 1천억넘었었죠…하다못해
    토트넘도 .. 어린 로메로 영입에도 과거물가로도 9백억 넘었고요..
    백업용도로 영입하는 토트넘 센터백도 5백억정도는 들여요…
    다빈손 산체스 같은경우가 6백억이었죠…
    참고로 김민재는 나폴리랑 계약한지 딸랑 1년밖에 안돼서 계약기간이 많이 남아서 이적료는 최대치였죠..
    이적료에 대해 이해를 잘해야하는게..
    계약기각이 다 지나면 어떤 잘하는 선수라도 이적료는 0원이고요 .
    계약기간이 1년미만이면 엄청 이적료는 낮아집니다. 예를들면 에릭센 같은경우도 계약기간이 1년이상 남았을땐 1300억이 넘는 이적료몸값이었지만 ..계약기간이 6개월 남으면 이적료는 250억 정도로 낮아지게되죠…
    즉 그 선수의 몸값 가치란건 단순 이적료로만 보는게 아니라 계약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랑 같이 함께 봐야하는겁니다. .
    케인이 계약기간이 1년밖에 안남았는데도 1400억 넘었죠..이적료가 .
    만인 김민재가 나폴리에서 계약기간이 1년밖에 안남았다면…김민재선수 이적료는 100억 이하였을겁니다…
    아시겠어요..?
    어떤 빅클럽에서 주전감으로 이런 낮은 벨류의 선수를 영입하겠어요?
    즉 애초부터 김민재를 투헬은 백업용도로 영입한거죠..
    즉 선수들은 자신이 백업으로 영입하려는 클럽은 아무리 빅클럽이라도 안가는 선수들이 많죠..그게 현명한겁니다.
    그냥 자신이 어디 소속이다 라는 그런 허세심 때문에 빅클럽에 백업자리인데 가는 선수들은 하나같이..비참한 결말을 보통…
    손흥민선수도…함부르크에 있을때 메가클럽에서도 오퍼가 왔지만..결국 거긴 그 당시 손흥민을 주전감으로 오퍼한게 아니었기에…주전감으로 오퍼한 레버쿠젠을 택한거죠…
    이런게 허세심 없이 본인을 성장시키는 판단인거죠…

  8. 왜 다들 김민재 하면 딸랑 1년밖에 안뛰었던 나폴리를 떠올리실까요??
    김민재가 커리어 90퍼 이상기간을 몸담았던 곳은 K리그 전북현대랑 중국리그였어요..
    그곳에서 대부분을.보내다가 터키리그 딱 1시즌 그리고 나폴리 딱 1시즌. 이게 전부입니다.

  9. 국뽕에 현실파악좀 못하지 맙시다.
    레길론이 레알마드리드 소속이었다고 레알선수라고 합니까? 로얄이 바르샤소속이었다고 바르샤 선수라고 합니까?
    즉 그 클럽의 주전이 아닌 선수는 그렇게 안봅니다..
    어느 빅클럽이나 백업자원은 영입하는겁니다..
    미나미노도 리버풀에 백업..
    미나미노가 리버풀에 있으니까 무슨 잘하는 월클임? ㅋ
    그거랑 똑같은거임..김민재도 투헬이 부상주전선수들 회복할때까지 임시로 쓰려고 데려온 백업선수임..
    천억넘는 더리흐트가 이제 부상과 불화가 해결되고 나니까 당연히 이젠 김민재는 본연의 목적인 백업으로 가는건 당연한거…

  10. 그냥 분데스리가랑 안맞음
    민재가 못하는것도 있고
    애초에 투헬이 전술을 바꾼게 주요한듯
    전방압박에 의한 기회창출과 센터백을 전방으로 배치해서 중원장악을 하다가
    수비라인내리고 뒷공간이나 중원에서 간결하게 만들어가는걸로 바꾸니 김민재장점이 없어짐
    애초에 전술을 바꾼 이후로는 김민재보다 다이어가 훨나음 선택지임

    다이어가 그래도 길게 전방에 붙이는건 꽤하니까
    김민재처럼 중원을 넘어가서 공붙여주고 후방을 주력으로 커버하는게 진짜 필요없고 위기만 만드는 상황인거지 걍 지금 뮌헨에는 민재가 필요없음

  11. 김민재! 어깨펴고! 열받게 하면 들이받아버려요~ 독일것들은 이딴 식입니다. 알잖아요, 나 독일에 살아요, 성격더러운 거 보여줘야 찍소리도 못합니다.

  12. 독일 인종차별 프레임 오지네 진짜 그옛날 차범근고 wk주고 카가와도 캐리하니 wk주는게 독일 언론이다 당장 전반기에 이토 히로키도 ik받았고 이번라운드 이재성도 잘해서 최상위 평점 받았는데 뭔 인종차별이야 ㅋㅋ 인종차별이 아예 없는 나라라곤 안하겠는데 잘하면 흑인이던 동양인이건 상관없이 존중받는다

  13. 나폴리때는 때에 따라서 공격수들까지 수비 도와줄려고 전력질주로 수비수들 도왔죠. 그렇게 만든 감독 전술 역량이 켰고요.
    근데 바이에른은 독일에선 1강팀이니
    그럴필요도 없이 오로지 수비수들 능력으로만 해야되니
    한계가 명확합니다.
    나폴리로 다시 돌아가도
    그때 그 감독 전술이 안되면
    퇴보 됩니다

  14. 다이아가 늙으막에 뮌헨간거보면 역시 리그수준차이가 나고 세리에 우승팀 최우수 선수를 그렇게 평가한다는게 좀 웃기긴하다. ㅋㅋ 분데스리가가 ㅋㅋㅋ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