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 Bayern Muenchen 4:2 FCB Heidenheim

[저작권 표시]
영상에 사용된 목소리는 네이버 클로바 더빙을 이용했습니다

Napoli-calcio 나폴리 깔쵸

22 Comments

  1. 이번 경기도 김민재 선수 탓하면 정말 욕할려고 했는데 그래도 저격 안 해줘서 고마워해야할지 이건 뭐… 얼른 센터백들 돌아와서 제발 김민재 선수 로테 좀 제대로 해줬으면 좋겠네요ㅠ 정 안 되면 후반 막판 교체라도 제대로 시켜줬으면ㅠㅠ

  2. 뮌헨은 김민재를 생각한다면 로보트카를 사줘 중미에서 김민재 볼 맛있게 받아줄 수 있는건 로보트카 뿐이다

  3. 고만해라 국뽕들아. 다이어가 잘할수 있게 수비진 다 반더벤처럼 빠른애들로 영입하고 수미도 월클급으로 사서 다이어 플레이의 공백을 완벽히 보완해주고 1,2골 먹히면 4골 넣어서 승리하게 해주는 공격진으로 꽉꽉 채워라 이거랑 뭐가달라.ㅋㅋㅋㅋㅋ
    이쯤됐으면 민재도 잘못이 있고 메가클럽 닥주전 세계 1위 수비수 칭호 들을라면 지금보다 스텝업 해야하는게 팩트인데 뭐가 그리 화가났어??
    그럼 다이어 요리스 팬들이 손흥민 혼날만 했다고 했던건 왜 인정을 안해??? 다이어 입장에선 손흥민 수시로 하는 턴오버가 짜증났지 않겠어????

  4. 민재 아니라 다른 수비수를 샀으면 지금까지 더 잘해낼 수 있었을까를 생각해보면 아마 아니라고 본다.
    지난 시즌 나폴리의 서로 공간을 메꿔주고 커버하는 그 유기적인 조직력을 떠올려보면 바이언은 그냥 선수 개인기량에 의존하고 수비의식이 없는 팀임.

  5. 불행중다행(?)이네여..
    솔직히 엄청 쪼였어요.. 무슨 말 나올지?..😮‍💨
    근데.. 경기수, 경기텀은 지난 A매치이후 쭉- 동일한 상황인데..오늘에서야 힘들걸 느낀거구나..
    확실히 사네 눈치 겁나보는구나..
    빅클럽들은 머리굵은 선수들이 많아.. 감독일하는것도 싶지 않을것 같긴하다😅

  6. 오늘 중미 45번은 거진 폐급임 . 수비수 한테 압박이 들어오는데 후미선수가 정신을 놓고 감만히 있다 늦게 들어와서 지미 민재만 욕먹음

  7. 뮌헨은 진짜 닥공모드고 공격할때 우르르 다 공격 나가고 수비를 지지해주는 수미도 부족해서 중앙수비수들이 많이 힘들거라고 봄. 수미자리까지 봐야하고 윙백자리도 갔다 공격할땐 또 같이 나가고. 나폴리때랑은 아예 다름.

  8. 투헬이 '이 악물고 고비를 넘겼다'라고 감싸듯 말한 것을 칭찬합니다.
    김민재가 쉴 수 없다는 것은 잘 알죠.
    저도 이긴 것에 감사합니다.
    2-2로 마무리했다면 끔찍했을 겁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9. 축구경기 90분이면 몇키로뛰는데
    경기뛰고 2일만에 출전해서경기뛰는게 말이 안되는거에요. 계속 3일 ,2일마다 밥먹듯이 너무 주기가 짧게 뛰니까 다리근육이 뭉치고 체력저하도 오고 상태안좋은데 쉬지도못하게하고 이틀이면 당연히 몸 회복도 안된상태인데 어쩌라고요?
    이인터뷰말고 투헬이 경기전에 극단적으로 무리하게 경기출전많이한선수중 민재 얘기했어요. 가끔 로테돌아야하는데 2일만에 출전은 진짜 부상오고 제실력안나와요. 4~5일만에 1경기 뛰는거야 힘들어도할수있죠. 전시즌 나폴리에서도했는데 근데 지금뮌헨은 경기뛰는 주기가 헬 수준임. 11월12일기준 (슈퍼컵 1 +리그11 + 포칼1 + 챔스4 = 17경기) 거의다 풀타임 뛰었어요.
    한국와서 A매치 2경기도 풀타임뛰고.
    그리고 리그경기만하는 토트넘이면 풀출전 가능하겠지만 리그말고도 경기가 많은데 가끔 로테도 못돌리니 민재가 무리와서 체력문제오는건 당연한거에요. 계속되면 부상올지도모르고요.

  10. 근데 이게 패배했으면.. 투헬 공개적 비판 했을 것 같아요
    내부적으로 해결하길 바라는데..스팔레티도 패배하거나 무승부하면 선수들 감싸줬는데 투헬은 안그럴 것 같아서..

  11. 학교에서 축구하면 수비수한명이랑 골키퍼빼고 우루루 공격만 하다가 역습당해서 골먹히면 공격수 일진들이 수비수랑 골키퍼 똑바로 안하냐고 존나 욕하는 느낌

  12. 하지만 토마스 투헬 감독은 냉정했다. 투헬 감독은 "실점은 실수 때문이었다. 후방에서 김민재가 분명 실수를 범했고 잘못된 플레이로 발생했다"면서 "다만 오늘은 비판할 상황은 아니다"라고 전했다.

  13. 센터백 수비라인은 조직력이 좋아야하는데 맨날 민재옆에는 계속 짝이 바뀌고 같이 맞춰볼 여유도없고 심지어 미드필더도 뭐 바뀌고 이러는데 수비라인이 밸런스가 맞을수 있을까나 싶음 그리고 공격수 애들은 제발 턴오버 자제를 시키던가 왜이렇게 수비라인만 냉정한지 모르겠음 미드필더도 뭐 탈압박이 되는게 무시알라 ? 뿐임 뮌헨이라는 팀에서 탈압박도 못하고 공도 존나 뺏기고 계속 역습당하는데 센터백들이 부상 안당하는게 놀라울 수준 이러니 줄줄이 부상당하지

  14. 단순히 보통의 흔한팀처럼 필드위에 전문 센터백이 2명 있었다면 포칼도 이 경기도 실점하지 않았을 확률이 큼 전부 전문 센터백은 김민재 혼자 있을때 벌어진 일인데 비정상적인 상황을 감안해야지 두번째 골 실점 전까지 너무 잘했는데 한방에 다 퇴색됨

  15. 김민재가 실수를 자주 하는 이유는 쉬지 못하는 것도 있지만 팀의 전술이 근본적으로 그의 성향과 맞지 않는 문제가 더 큰 것 같습니다.

    나폴리에서는 모든 공격과 수비 전술을 감독이 세세하게 지시하는 것으로 추측합니다. 공의 소유권이 상대방으로 넘어가면 전방 공격진과 미들진이 모두 빠른 속도로 백코드하면서 상대방의 공격을 저지합니다. 팀의 공격진과 수비진의 간격이 유기적으로 넓혀졌다 좁혀졌다 상황에 맞게 조절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으로 상대방의 공격을 방어할 때 수비진이 많은 도움을 받습니다. 그리고 다시 공격으로 전환할 때에는 수비진이 공을 넘겨줄 동료가 항상 근처에 있습니다. 공수 간격이 좁혀진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최전방 공격수는 전력으로 상대 문전으로 침투하기에 수비진은 가까운 위치의 미들진 혹은 멀리 있는 공격진 중 선택하여 공을 배분할 수 있습니다.

    뮌헨의 투헬 감독은 공격 전술은 짜임새 있게 구상하지만 수비 전술은 개인 기량에 맡기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뛰어난 수비수가 필요합니다. 대신 상대에게 공이 넘어갔을 때 나폴리처럼 공격진이 수비에 가담하는 전술이 부재하여 거의 뮌헨 문전까지 무사 통과합니다. 여기서부터 뮌헨 수비진들은 자신의 모든 힘을 다하여 상대방을 최후 저지합니다. 그리고 체력은 소모되고 부상을 입게됩니다. 뮌헨 수비수들의 잦은 부상은 현재 뮌헨의 전술 때문입니다. 감독이 대비책을 마련하지 않는 한 바뀔 가능성이 없습니다.

    김민재가 부상을 당하지 않고 뮌헨에서 버티려면 나폴리에서 했던 수비 움직임을 바꾸어야 합니다. 생존해야 하니까요. 예측 수비도 힘만 들지 별 효과를 발휘하지 못합니다. 뮌헨 공격수들이 상대 공격진의 움직임에 제한을 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급적이면 수비 진영 밖으로 멀리 벗어나지 않아야 체력을 안배할 수 있습니다.

    축구 전혀 모르고 보기만 하지만 생각 나서 몇 자 적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