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 MIN JAE Bayern Muenchen #KIM MIN JAE Spalletti #KIM MIN JAE Tuchel #김민재 바이에른 뮌헨 #김민재 스팔레티 #김민재 축구선수 #나폴리 깔쵸 2026 FIFA World Cup 2026 World Cup 2030 FIFA World Cup 2030 World Cup FIFA 2026 FIFA 2030 FIFA World Cup fifa world cup 2026 FIFA World Cup 2030 kim min jae napoli Kim Min-jae napoli calcio south korea world cup World Cup 2026 World Cup 2030 김민재 나폴리 김민재 수비수 김민재 투헬
![{현지방송 한글해설] 1. “나폴리의 부진은 김민재의 부재에서 비록되었다!” 2.가르시아 감독의 교체설이 나오게 된 결정적인 이유 KIM MIN JAE Napoli Bayern {현지방송 한글해설] 1. "나폴리의 부진은 김민재의 부재에서 비록되었다!" 2.가르시아 감독의 교체설이 나오게 된 결정적인 이유 KIM MIN JAE Napoli Bayern](https://www.eucup.com/wp-content/uploads/2023/10/1698063665_hqdefault.jpg)
15 Comments
궁금한게 있어요.
말할때 손을 들어 오므리고 모으는데 이게 무슨 의미 인가요?
스팔레티와 김민재의 부재+크바라가 지난 시즌의 돌파력이 안나옴…다 읽히는것 같음
민재가 없어도 스팔레티가 있었다면 팀에 심한 혼란은 없었겠지만… 감독이 바뀐다는건 엄청난 팀의 변화를 의미함. 선수는 어쩔 수 없이 감독의 지시대로 뛰어야 하는 존재이기 때문에. 게다가 선수들의 신뢰를 받던 보스같은 감독을 내쳤으니.
근데 김민재 있고없고의 차이가 너무 심하게 납니다
몇 년 전만해도 이 정도는 아니었는데, 펩, 투헬, 나겔스만 등의 반짝이는 전술가의 시대가 시작되면서 축구는 ㄹㅇ 감독놀음이라고 불려도 될만큼 감독의 역할이 지대해졌다…
레알 마드리드 전에서 폴리타노는 전반전에 열심히 뛰다가 후반에 체력이 떨어졌는지
별로 보이지 않던데요. 그래서 교체해 주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마침 교체해 주더라고요.
감독의 교체 결정은 별 문제 없었다고 봅니다.
그리고 나탕이 킴을 대체하기는 어렵겠지만, 시즌 초반 몇 경기에서 보여준 모습은 준수한 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나탕의 이적료, 몸값, 어린 나이, 그리고 이제 막 빅리그에 데뷔한 신인이라는 점 등을 고려해서 평가해야 한다고 봅니다.
원래 세리에A 3강은 유벤, 인테르, 밀란인데 나폴리가 세 팀을 제치고 우승하는 거 자체가 매우 어려운 일인데, 저번 시즌에 여러 가지가 잘 맞아떨어져 33년만에 그 일이 벌어진 것이고
이번 시즌 4~5위로 마감한다면, 원래 자리 찾아가는 것인데 너무 심각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을 듯.
무슨 대학교수들이 다나와서 ㅋ
수비 라인을 아예 올리지 못하더만. 그러니 공수 간격 너무 벌어지고 선수들 뛰는 거리가 길어지니 체력도 쉽게 바닥나고. 나탕 잘 대체했다고 하는데 너무 둔하더만. 눈높이가 많이 낮아졌어 ^^
세리아는 불법배팅 선수들 폭로 시작 됐던데 40여명이라던데 다 폭로되면 판도가 어떻게 바뀔지 과연….
마라도나로 우승했는데 그선수가 나갔다고 보면되는데 그걸 모르고 감독탓 선수탓해봐야 답이 없지 이번감독 바뀌면 될것같겠지만 금방 또 바꿔야 할거다 두번 바꿔도 뭐가 잘못된건지 모르면서 그때야 체념하겠지 우린 4위도 힘들다고
그리고 한국사람들이 찾지못하는 소식을 번역해서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김민재 역할이 더 클 것 같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는 감독의능력 영향력이 더 클 것이지만, 월클급 선수의 빈자리는 감독의 능력에도 한계가 있다 생각합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감독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감독은 팀 분위기를 형성하고 전술에따라 애매한 선수들의 활약도 달라집니다.
하지만 동시에 팀에 수준급 선수도 중요합니다. 스팔레티는 이미 쿨리발리를 판다면 단식이나 사임까지 고려했었다고 압니다.
축구가 감독놀음이라고는 해도 전술을 완벽히 소화할 수 있는 선수를 찾기 힘들뿐더러,
더 나아가서 자신의 포지션 이외의 전술까지 소화하거나,
김민재선수는 오히려 전술을 입지 않았던게 전술이었다고 생각이 들었기에, 전술적 영향력은 크게 받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토트넘콘테, 투헬뮌헨 축구를 보다보면 선수 수준에 따라 전술이 족쇄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축구지능이 좋은 월클급 선수들은 전술에 가둬두지 않고 스팔레티 감독처럼 풀어놔야 더 효과적인 것 같다 생각이 듭니다..
반면 실력이 애매한 선수들은 감독전술 입히기에 효과적이라 봅니다.
스팔레티가 김민재를 잘 사용한 것은 김민재의 특성을 이해하고 장점을 펼치게끔 풀어놨기 때문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미니게임에서 김민재의 공격적특성을 이해했고 드리블 오버래핑 전진패스까지 점차 역할이 넓어진 것으로 압니다. 또 수비적인 면으로도 김민재선수 의존도가 커보였습니다. 그래서 빈자리가 더 크게 느껴지는 것이겠죠
고점 한계치가 높은 것인지 김민재선수가 점점 뮌헨에서 스톤스처럼 패싱능력도 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때문에 월클급 선수들은 고점의 한계치가 높고 개인능력이 많아서 전술에서 좀 더 자유롭지 않을까 감독의 전술적 영향력을 상대적으로 적게 받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감독은 선수의 능력을 티클모아 끌어올리는 느낌이라면, 월클급 선수는 팀을 업그레이드한다는 느낌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요즘 논란이 되는 아주리 도박사건을 다뤄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나폴리가 좀 괴상한 놈들인게 작년 경기력을 유지하려면 작년 수준의 선수를 영입해야지ㅋㅋ 고작 10M 주고 또 김민재때 처럼 로또 터져라 시전하다가 꽝 나와서 재앙 제주스 쓰고있는게 코미디ㅋㅋㅋㅋㅋ
솔직히 김민재 영향도 있겠지만 감독영향이 훨씬 더 크다고 생각함